플러스궁합
플러스궁합[가입] 로그인 / 회원가입   검색        



  
궁합자료실
 

결혼궁합-결혼(혼인)하기 힘든사주
2022-05-18 23:47:54 댓글:(8)   조회:927
. 

결혼궁합-결혼(혼인)하기 힘든사주

결혼을 하지 못하는 사주는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힘든 사주는 당연히 존재합니다. 남자든 여자든 비겁이 너무 강한 사주는 재성을 추구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배우자의 간섭과 통제가 필요한 결혼 생활을 꺼리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더구나, 일주가 간여지동은 일간과 일지의 오행이 같은 경우입니다. 자기 자신을 아끼는 심리가 강하게 작용해 부부간에는 불화와 갈등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서는 결혼을 유지하기 힘든 사주를 남자와 여자를 구분해 살펴보기로 합니다.

1.결혼하기 힘든 남자 사주  
1).비겁신강사주이면서 재성이 없거나 극파된 남명사주 
이 경우는 군겁쟁재사주이기도 합니다. 월간에 편재 신금이 위치하지만 연지 묘목의 지원을 받는 을목으로부터 역극을 당하고, 월지와 일주의 화기으로 녹아 내리는 형태라, 거의 힘이 소진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비겁신강사주의 경우는 재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일간과 일지, 월지에 비겁이 강하게 위치하지만, 차지할 재성이 없는 경우입니다. 운에서 재성이 오게 되면 그 재성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쟁탈전이 벌어 지게 됩니다.

따라서, 신강한 군겁쟁재 사주의 경우는 일찍부터 없는 재성을 추구하다보니, 조혼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원국의 위치한 편재 신금은 충극으로 역할을 하기 힘들고, 운에서 온 재성은 운이 지나면 더 이상 재성의 역할을 하지 못해 혼인생활이 이어지기 힘듭니다.

무재사주이거나 재성이 극파당한 경우 일간이 재를 포기하고, 모든 경제권을 아내에게 일임하게 되면 군겁쟁재가 해소되어 혼인생활을 이어갈 수 있게 됩니다.
 
  
2).일지가 충이면서 타주에도 충이 있는 명조



일지는 일간 자신의 몸이자 배우자궁입니다. 일지가 충이되면 일간의 앉은자리가 불안하여 생활이 안정되지 못합니다. 또한, 아내인 인목 여성도 월지 신금의 충극을 받아 안정된 가정을 이루기 힘듭니다. 당연히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상존하게 되어 부부생활을 이어가기 힘듭니다.

3).인성과다하고 식상이 없는 사주
인성이 과다하면 마마보이적 성향이 강합니다. 결혼 전에는 갖은 이벤트로 여자의 마음을 차지할 수 있지만, 결혼 후에는 아내 보다는 모친과 모든 상의를 하게 되어 결혼 생활이 힘듭니다. 더구나, 식상까지 없다면 상대방을 포용하고 배려하려는 마음도 없습니다. 
   
4).그 밖에도 
신강사주에서 월지가 비겁이면서 식상이 없는 명조와 일지 재성이 사묘절에 위치하는 명조도 결혼 생활을 이어가기에 힘이 듭니다.


2.결혼하기 힘든 여자 사주  
1).비겁신강 사주로써 관성이 없거나 극파된 사주
여명사주가 비겁으로 신강한 경우는 재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사회생활을 통해 재물을 추구하게 됩니다. 자신을 간섭하고 통제하는 관을 회피하는 경향이 강해, 결혼을 하지 않고 독신으로 지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명사주에서 비겁이 과다하면서 관성이 없거나 무력한 경우는 자매강강이 됩니다. 자매강강은 두여자가 한남자를 남편으로 둔 경우이기도 합니다. 군겁쟁재에 비유하면 군겁쟁관이 될 것입니다. 여명사주에서 비겁을 남편인 관성의 입장에서 보면 남편의 여자들일 수 있습니다.

위 명조는 병화여성의 남편에 해당하는 계수를 중심으로 원국을 재구성해 봅니다. 남편인 게수 입장에서 보면 일간 병화의 비겁이든 연간과 일간의 병화 월지 사화 일지 오화는 모두 계수남편의 여자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남편인 계수입장에서는 바람기를 주의해야 하는 명조입니다.

반대로, 여성인 정재인 화오행들의 입장에서는 원국에 하나밖에 없는 관성인 계수를 차지하기 위해 쟁탈전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렇듯 비겁의 무리들이 관성을 차지하기 위해 쟁탈전을 벌이는 것을 자매강강이라고 합니다.
 
2).식상이 혼잡된 사주
식상은 관성을 극하는 관계로, 남자가 들어설 자리가 제대로 없는 명조입니다. 설령 운이 좋아 결혼까지 이어지더라도, 자식이 생기면 식상의 힘이 더욱 강해지게 됩니다. 식상의 강한 극을 받는 남편 관성은 살기 위해서라도 아내나 자식과 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이런 상황에서 남편이 계속 머뭇거리게 되면 갖은 병치례로 허약해져 생사이별수를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사주가 아들을 낳으면 남편과 헤어지게 된다는 득자별부의 명조입니다. 

3).관성이 사고지에 들어있는 사주
관성입묘란 부성입묘라고도 합니다. 여명사주에서 남편인 관성이 묘궁에 위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성입묘의 명조에서는 남편이 이미 묘지에 들어간 명조입니다. 부부간에 해로하기 힘들고, 남편이 있더라도 남편역할을 제대로 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 


 

[복채를 내지 않으면 복이 달아납니다]

사주플러스는 사람의 운명을 연구하는 철학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복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이트의 홍보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글 등
복채론1,   복채론2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방법도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자신의 그릇 크기에 따라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적절한 댓가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비밀번호  
댓글 (8)


  •   gapf78    2022-05-23 18:24:41
    좋은 자료 올려주심에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gdc9q1c7    2022-05-22 12:21:45
    궁합이 잘 맞는다는게 무슨 의민지도 궁금하네요

  •   공주다    2022-05-21 01:31:35
    궁합이 잘맞는경우는 결혼하기힘든경우에도 보완이 좀될까요?

  •   김윤234    2022-05-20 22:19:24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초보명리    2022-05-19 22:45:24
    좋은 정보 및 풀이 감사합니다. 한 수 또 배우고 갑니다.

  •   도안풍년    2022-05-19 17:33:59
    많이 배우고 갑니다.좋은글 감사 합니다..

  •   신혈류    2022-05-19 16:55:02
    관성입묘라 하더라도 모두가 다 남편복없이 살고 해로를 못하지는 않는거겠죠? 예를 들어 연간이 관성이고 묘궁이 위치한 경우 (예를 들어 진해에 태어난 임과 신 일간들) 그 어마어마 하게 많은 같은 해 출생 같은 일간들니 다 결혼이 어렵고 힘들지는 않겠죠. 여기에 있는 특성 무엇인가 한개가 있다고해서 너무 좌절하거나 걱정하지 말고 특성이 없는 사람보다 결혼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으니 더 노력하고 양보하고 배려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명리학에 절대적인 것은 없으니까요.

  •   등푸른원기소    2022-05-19 07:34:59
    오늘도 좋은 자료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비겁의 무리들이 하나의 관성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쟁탈전인 자매강강, 즉 군겁쟁재에 비유하자면 군겁쟁관.. 오늘 또 하나 깨달음을 얻습니다.
  • ...



궁합자료실
1 / 36   
 

궁합론(5)-일주궁합의 체크포인트(합, 충, 형, 파. 해, 원진, 공망)
댓글(11)  조회 778          2022.5.22




궁합론(4)-궁합의 중요 체크 포인트
댓글(9)  조회 531          2022.5.22




궁합론(3)-궁합과 사주의 상관관계
댓글(5)  조회 330          2022.5.21




궁합론(2)-전통적인 속궁합
댓글(5)  조회 683          2022.5.20




궁합론(1)-겉궁합의 종류와 특징
댓글(7)  조회 462          2022.5.19




결혼궁합-결혼(혼인)하기 힘든사주
댓글(8)  조회 928          2022.5.18




일주궁합 - 일지로 보는 남녀간의 궁합관계
댓글(56)  조회 5466          2021.10.12




부부궁합 - 남녀의 공망으로 살펴보는 궁합관계
댓글(48)  조회 5758          2021.9.11




동업궁합 - 부족함을 채워주는 동업자 궁합
댓글(44)  조회 3203          2021.5.13




삼단전궁합 -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궁합의 기준
댓글(48)  조회 3227          2021.5.8



[1]  [2]  [3]  [4]  [5]  


복수단어 검색은 공백(space)로 구분해 주세요.


[복채를 내지 않으면 복이 달아납니다]

사주플러스는 사람의 운명을 연구하는 철학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복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이트의 홍보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글 등
복채론1,   복채론2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방법도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자신의 그릇 크기에 따라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적절한 댓가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손님]


최근 글
[손님]





인기 글
[손님]

사주풀이마당
[손님]

궁합풀이마당
[손님]

유명인사주풀이
[손님]

노하우마당
[손님]
[풍경소리] (15) 을미일주 분석
[풍경소리] (7) 을묘일주 해석



질문답변마당
[손님]

최근 댓글
[손님]
[사부작] 아이고 역시 그러셨군요 ㅠ 그렇지 않기를 빌면서 쓴 글이었습니다만 나쁜 예감은 왜 항상 맞아버리는 걸까요…ㅠ 어떻게 해야할지 그 답은 바뿅님이 제일 잘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외람될 수 있는 말씀 드리는 것보다 “더 크게 다칠까봐 걱정”이라는 바뿅님의 말씀을 조심스럽게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남자친구라는 분의 의도가 어떤 것이었건 간에 바뿅님이 반복해서 지속적으로 신체적 상해를 입고 계신 거잖아요. 그 어떠한 이유나 변명으로도 절대 커버될 수 없는 사안입니다. 게닥 손가락이니 갈비뼈 등이 부러졌다면 그건 의도가 없었다고 하더라도 미필적 고의에 의한 상해사건입니다. 바뿅님과 남자친구 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해사건을 세상은 더 이상 사랑싸움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전세계적인 인식의 변화와 함께 데이트 폭력 또는 도메스틱 바이올런트 (줄여서 디브이라고 하지요.. 가정폭력이랄까요) 라고 규정하고 크게 경계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폭력이나 도메스틱 바이올런트 사건들은 뉴스에나 나오는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닙니다. 데이트 폭력이나 도메스틱 바이올런트의 가해자들은 겉으로 보기에는 선량한 이웃인 경우도 많아 “그럴 사람이 아닌데”라는 소리를 듣고 사는 사람인 경우도 있다고 하지요. 데이트 폭력, 도메스틱 바이올런트의 무서운 점은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그럴 의도가 전혀 없었다, 다시는 안 그러겠다”라고 사죄를 반복하게 되는 일들이 거듭되고, 피해자가 가해자의 약속을 믿고 용서해주고 받아들이게 되는 패턴이 거듭되면 될수록 폭력의 강도가 점점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그러는 과정 속에서 피해자의 몸과 마음이 함께 피폐화되어 “나는 맞아도 싸” “내가 맞을 짓을 했지” “저 사람은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식으로 자신을 비하하며 가해자의 폭력을 정당화해주면서 스스로의 자존감을 잃고 가해자와 그 폭력의 부당성에 무뎌지고 점점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들여온 시간과 노력이 아까워서라도 참고 살겠다는 피해자분도 드물지 않은 듯합니다. 또는 복수가 무서워서라도 참고 살 수밖에 없다는 경우도 이른바 데이트 폭력의 피해자분들의 말 못할 고충이라고 합니다. 디시전 메이커이신 바뿅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제 가족이 만일 이런 부당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 저는 모른 척 하지 않을 겁니다. 바뿅님도 부모님께 우선 솔직히 다 털어놓고 상의를 해, 주도면밀한 계획을 함께 세우고 단계적으로 슬기롭게 실천해 나가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이 처음에는 놀라시고 왜 숨겼니, 왜 맞고 사니라면서 어쩌면 바뿅님을 혼낼 수도 있겠지만 그건 한 때인 것이지요. 사랑하는 딸이 데이트 폭력의 희생자가 되어 번번히 다치고 입원퇴원을 되풀이 해왔다는 것을 알게 되시고도 내버려 두실 부모님은 안 계실 것입니다. 매우 큰 용기와 결단이 필요한 일이지만, 바뿅님이라면 하실 수 있습니다. 바뿅님의 사주에 현명하고 용기 있는 분이라고 써 있습니다. 바뿅님이 더 이상 다치는 일이 없으시도록, 현명하고 용기 있는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토론마당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