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궁합
플러스궁합[가입] 로그인 / 회원가입   검색        



  
궁합자료실
 

궁합론(4)-궁합의 중요 체크 포인트
2022-05-22 00:17:16 댓글:(9)   조회:530
. 

궁합론(4)-궁합의 중요 체크 포인트


1.궁합을 보는 순서
1).각자의 사주분석
두사람의 궁합을 맞추어보는 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각자의 사주일 수 있습니다. 부부간에 어느 한 쪽의 사주가 상대방을 극하는 기운이 지나치면, 상대방은 건강문제와 더불어 수명까지도 단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명조를 가진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되면, 누구라도 문제가 따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명조의 남성은 원국자체가 불로만 이루어지고, 일주가 간여지동이라 유연성과 융통성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재성인 아내의 입장에서 보면, 결혼을 하는 순간 자신은 떠거운 불기운에 녹아내리기 쉬워 건강상 문제점이 심각하게 노출된다고 봅니다.

여자 입장에서 본다면 이런 명조의 남성과의 결혼은 자기희생의 각오가 없이는 겳정하기 힘들 것으로 봅니다. 당연히 궁합을 맞추어보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2).부족한 오행의 보완 여부 
오행은 음양으로 나뉘어 10자인데 사주는 8자밖에 되지 못해 누구라도 완벽한 사주가 되지 못하지만, 특별히 오행이 편중된 사주도 많습니다. 이렇듯 지나치게 편중된 사주는 부족한 오행을 보완할 수 있는 상대방과 인연을 맺으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위 명조의 경우는 원국자체에 수기운이 전혀 없습니다. 이 남성의 경우는 자신에게 존재하지 않는 수기운을 보충해 줄 수 있는 여성과 인연을 맺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경우 목기운이 많은 여성과 인연을 맺게 되면 지나친 목기운으로 인해 오히려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3).일간의 궁합
일간의 궁합은 정신적인 동반자를 의미하므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남녀간애 일간은 합이 되는 관계이면 최상이 되지만, 차선으로 생관계로 이루어져도 좋은 궁합입니다. 일간 사이에 충이나 극관계가 생기면 정신적으로 상당히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4).일지간의 합 충 원진 등 확인 
일지간에 합이나 생관계면 도움이 되지만, 충이나 형, 원진, 파,해 등의 관계에 놓이면 상당히 불리합니다. 특히나 부부간에는 한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사이입니다. 충이나 형은 물론, 흉의가 가장 약하다는 파나 해의 경우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랑비를 잠깐 맞는 것은 크게 나쁘지 않거나,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평생을 두고 작은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게 되면, 빗물이 바위를 뚫는 것처럼 세월이 지나면서 문제가 따르게 마련입니다.

위 두사람의 궁합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정화여성과 임수남성은 일간이 정화와 임수로 음양도 조화되고 합을 이루는 궁합이라 최상의 조건입니다. 다음으로 오행을 살펴보면 정화여성의 경우 목0, 화2, 토2, 금3, 수1로 목기운이 부족합니다. 반면, 임수 남성의 경우는 목3, 화0, 토 2, 금0, 수3으로 화와 수오행이 없습니다.

두 사람이 인연을 맺게 된다면 정화여성은 부족한 목기운을 보충하게 되고, 임수남성은 정화여성으로부터 화와 금기운을 보충하면서, 자신에게 많은 금기운을 나누어 줄수 있습니다. 서로간에 부족한 오행을 나누어 줄 수 있는 최상의 조건입니다.

그런데, 일지간의 궁합에서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화여성의 일지 유금과 임수남성의 일지 인목이 인유원진의 관계가 됩니다. 일지간에 충이나 형, 원진 등이 생기는 경우는 다른 부분의 궁합이 아무리 좋아도 피해야 하는 궁합일 수 있습니다.

 
5).월지의 합 충 파 해 확인
월지의 합이나 충의 관계는 직업적으로나 사회적인 부분에서 작용이 생깁니다. 일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향력이 적고, 또 부부간에 함께 일하는 경우가 적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6).공망과 천을 귀인 등 
자신의 공망이나 천을귀인이 상대방의 원국에 위치하는지, 아니면 상대방의 공망이나 천을귀인 등이 자신의 원국에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도 살펴야 합니다. 

1.궁위별 궁합과 특성
1).연주궁합
연주로 보는 궁합은 띠궁합을 포함해 겉궁합을 말합니다. 자평 명리학의 입장에서 살펴보면 연주간의 궁합은 집안끼리의 궁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남녀 두사람의 연주가 충이나 형이 되면 집안간에 갈등이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최근의 가족 구성은 핵가족 단위입니다. 남녀 두사람이 서로간에 사랑하는 마음이 확고하다면, 연주간의 형이나 충은 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겉궁합 중의 하나인 띠궁합도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2).월주궁합
월주는 환경적이거나 사회적인 영역으로, 잠재적이면서 드러나지 않는 영역입니다. 월주궁합이 좋으면, 부부간에 함께 어떤 일을 추진하거나 동업을 하는 경우에 좋은 궁합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의 부부는 각자 자신의 직업을 갖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월지의 오행이 같으면 상호간에 환경적인 보완이 힘들고, 월지가 충이되면 추진하는 일에서 갈등과 충돌이 심합니다. 월지 오행이 같은 경우는 오누이 궁합이라 하여 마음고생이 심한 궁합으로 봅니다. 또한, 월지가 충이되면 달맞이 궁합이라 하여 경제적으로 힘든다고 보기도 합니다.   

3).일주궁합
현실적인 부분으로 가정적인 부분이 해당합니다. 남녀간의 성격이나 잠자리 등, 가장 중요한 궁합일 수 있습니다. 연주궁합, 월주궁합, 시주궁합 등, 다른 궁합이 좋지 못해도 일주궁합이 좋다면 결혼을 해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주에서도 일간의 궁합은 정신적인 부분에 해당하고, 일지간의 궁합은 현실적인 부분에 속합니다. 부부간의 해로를 위해서는 일간의 궁합이 제일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일지간의 궁합이 좋으면 현실적인 동반자가 되어 안락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생기면, 정신적인 동반자가 되기 힘들어 갈라서게 됩니다. 가끔 사업의 실패로 헤어지는 부부들이 이 유형에 속한다고 볼 것입니다.

일간의 궁합이 좋으면 정신적인 동반자가 되어, 어려움이 생겨도 서로간에 힘이 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생기면 서로간에 위로하면서 헤쳐나가는 유형입니다. 

일반적인 세속의 눈으로 보면, 외모나 경제력, 학력 등에서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사람과 인연을 맺고 살아가는 부부가 이 유형에 속할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일지간에 충이나 형, 파, 해 또는 원진 등에 놓이면, 해로하기 힘든다고 봅니다. 일간의 궁합이 좋더라도 일지에 문제가 따르면, 결혼은 심각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위 명조의 경우 남녀 일간이 정임합으로 음양의 조화까지 이루는 최상의 명조입니다. 그러나, 일지가 인유원진의 관계라 결혼문제는 상당히 신중해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일지간에 충이나 형, 원진의 관계는 피하는 것이 유리하고, 파나 해의 경우도 해로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4).시주궁합
자식문제나 노후를 따져보는 궁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주궁합이 좋지 못하면 자식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부부간에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주 궁합이 좋다면 극복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복채를 내지 않으면 복이 달아납니다]

사주플러스는 사람의 운명을 연구하는 철학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복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이트의 홍보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글 등
복채론1,   복채론2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방법도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자신의 그릇 크기에 따라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적절한 댓가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비밀번호  
댓글 (9)


  •   다오릿    2022-06-23 23:37:44
    천간은 합인데 지지가 해 여도 궁합이 별로겠죠?..

  •   껒지니    2022-05-30 07:42:24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ㅎㅎ

  •   열자꽃    2022-05-25 19:27:02
    감사합니다 잘보고 배워갑니다 오늘도 공부 열심히 할게여

  •   열자꽃    2022-05-25 19:26:22
    감사합니다 잘보고 배워갑니당 오늘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킹오브킹    2022-05-23 16:11:51
    궁합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잘 배웠습니다.
    궁합은 정말로 중요한것 같습니다.
    년월일시 모두 따져봐야 하늑군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신혈류    2022-05-22 18:17:10
    일간끼리 일지끼리 참 좋은 궁합인데도 예시로 보여주신 임인 정유처럼 인유원진이 형성되어 안좋을 수도 있다니 고려해야할 점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   등푸른원기소    2022-05-22 06:40:25
    오늘도 좋은 자료 곱씹으며 학습합니다. 궁합은 이 자료 하나로 완벽 정리가 되네요. 고맙습니다~!

  •     2022-05-22 02:18:28
    귀문은 스스로의 공주병이나 신졍성 정신질환 등으로 나타납니다. 원진이 겹친 귀문이 아니라 단순한 귀문관살의 경우는 상대방과의 일지간의 조합으로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원진은 주로 이성간의 상대자에 대한 마음인데 반해, 귀문은 자기 스스로의 갈등과 번민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귀문 자체로는 궁합에서 적용할 여지가 없습니다.

  •   유리카    2022-05-22 01:53:09
    일지간에 원진이 아니라 귀문이되는 경우도 흉할까요?
    예를들어 임자 남- 정유 여 이런 조합일때...
  • ...



궁합자료실
1 / 36   
 

궁합론(5)-일주궁합의 체크포인트(합, 충, 형, 파. 해, 원진, 공망)
댓글(11)  조회 777          2022.5.22




궁합론(4)-궁합의 중요 체크 포인트
댓글(9)  조회 531          2022.5.22




궁합론(3)-궁합과 사주의 상관관계
댓글(5)  조회 330          2022.5.21




궁합론(2)-전통적인 속궁합
댓글(5)  조회 681          2022.5.20




궁합론(1)-겉궁합의 종류와 특징
댓글(7)  조회 462          2022.5.19




결혼궁합-결혼(혼인)하기 힘든사주
댓글(8)  조회 925          2022.5.18




일주궁합 - 일지로 보는 남녀간의 궁합관계
댓글(56)  조회 5466          2021.10.12




부부궁합 - 남녀의 공망으로 살펴보는 궁합관계
댓글(48)  조회 5758          2021.9.11




동업궁합 - 부족함을 채워주는 동업자 궁합
댓글(44)  조회 3203          2021.5.13




삼단전궁합 -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궁합의 기준
댓글(48)  조회 3226          2021.5.8



[1]  [2]  [3]  [4]  [5]  


복수단어 검색은 공백(space)로 구분해 주세요.


[복채를 내지 않으면 복이 달아납니다]

사주플러스는 사람의 운명을 연구하는 철학 사이트 입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위해서라도 복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사이트의 홍보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글 등
복채론1,   복채론2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어떤 방법도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자신의 그릇 크기에 따라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적절한 댓가를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손님]


최근 글
[손님]





인기 글
[손님]

사주풀이마당
[손님]

궁합풀이마당
[손님]

유명인사주풀이
[손님]

노하우마당
[손님]
[풍경소리] (15) 을미일주 분석
[풍경소리] (7) 을묘일주 해석



질문답변마당
[손님]

최근 댓글
[손님]
[사부작] 아이고 역시 그러셨군요 ㅠ 그렇지 않기를 빌면서 쓴 글이었습니다만 나쁜 예감은 왜 항상 맞아버리는 걸까요…ㅠ 어떻게 해야할지 그 답은 바뿅님이 제일 잘 알고 계시리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외람될 수 있는 말씀 드리는 것보다 “더 크게 다칠까봐 걱정”이라는 바뿅님의 말씀을 조심스럽게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남자친구라는 분의 의도가 어떤 것이었건 간에 바뿅님이 반복해서 지속적으로 신체적 상해를 입고 계신 거잖아요. 그 어떠한 이유나 변명으로도 절대 커버될 수 없는 사안입니다. 게닥 손가락이니 갈비뼈 등이 부러졌다면 그건 의도가 없었다고 하더라도 미필적 고의에 의한 상해사건입니다. 바뿅님과 남자친구 간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해사건을 세상은 더 이상 사랑싸움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전세계적인 인식의 변화와 함께 데이트 폭력 또는 도메스틱 바이올런트 (줄여서 디브이라고 하지요.. 가정폭력이랄까요) 라고 규정하고 크게 경계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폭력이나 도메스틱 바이올런트 사건들은 뉴스에나 나오는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닙니다. 데이트 폭력이나 도메스틱 바이올런트의 가해자들은 겉으로 보기에는 선량한 이웃인 경우도 많아 “그럴 사람이 아닌데”라는 소리를 듣고 사는 사람인 경우도 있다고 하지요. 데이트 폭력, 도메스틱 바이올런트의 무서운 점은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그럴 의도가 전혀 없었다, 다시는 안 그러겠다”라고 사죄를 반복하게 되는 일들이 거듭되고, 피해자가 가해자의 약속을 믿고 용서해주고 받아들이게 되는 패턴이 거듭되면 될수록 폭력의 강도가 점점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그러는 과정 속에서 피해자의 몸과 마음이 함께 피폐화되어 “나는 맞아도 싸” “내가 맞을 짓을 했지” “저 사람은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식으로 자신을 비하하며 가해자의 폭력을 정당화해주면서 스스로의 자존감을 잃고 가해자와 그 폭력의 부당성에 무뎌지고 점점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들여온 시간과 노력이 아까워서라도 참고 살겠다는 피해자분도 드물지 않은 듯합니다. 또는 복수가 무서워서라도 참고 살 수밖에 없다는 경우도 이른바 데이트 폭력의 피해자분들의 말 못할 고충이라고 합니다. 디시전 메이커이신 바뿅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제 가족이 만일 이런 부당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 저는 모른 척 하지 않을 겁니다. 바뿅님도 부모님께 우선 솔직히 다 털어놓고 상의를 해, 주도면밀한 계획을 함께 세우고 단계적으로 슬기롭게 실천해 나가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이 처음에는 놀라시고 왜 숨겼니, 왜 맞고 사니라면서 어쩌면 바뿅님을 혼낼 수도 있겠지만 그건 한 때인 것이지요. 사랑하는 딸이 데이트 폭력의 희생자가 되어 번번히 다치고 입원퇴원을 되풀이 해왔다는 것을 알게 되시고도 내버려 두실 부모님은 안 계실 것입니다. 매우 큰 용기와 결단이 필요한 일이지만, 바뿅님이라면 하실 수 있습니다. 바뿅님의 사주에 현명하고 용기 있는 분이라고 써 있습니다. 바뿅님이 더 이상 다치는 일이 없으시도록, 현명하고 용기 있는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토론마당
[손님]